티스토리 뷰

목차



     

    손흥민 선수와의 하극상 사건으로 여전히 많은 논란 속에서 국가대표팀에 선발된 이강인 선수가 프랑스컵 4강에 안착했습니다.

     

    14일(한국시간) 프랑스 파리의 파르크 데 프랭스에서 열린 쿠프 드 프랑스 8강 홈 경기에서 파리 생제르맹은 니스를 3-1로 완파하며 프랑스컵 4강에 올랐는데요. 이때 이강인 선수는 미드필더로 선발 출전해 경기 전체를 풀타임으로 뛰었습니다.

     

    이날 니스전은 카타르 아시안컵에서 이강인 선수가 월드컵 대한민국 축구대표팀으로 선발된 후 처음으로 치른 경기였기에 더욱 의미가 컸습니다.

     

    목차

     

      1. 풀타임 미드필더로의 활약

       

      국가대표 이강인, 프랑스컵 4강 진출
      이미지출처 : 연합뉴스

       

      이강인 선수는 경기 시작 13분 만에 오른 측면에서 올린 크로스로 킬리안 음바페가 선제골을 터뜨릴 계기를 만들어주었습니다. 이강인 선수의 오른발 크로스를 상대 수비가 걷어냈는데 그 공이 음바페 앞에 떨어지면서 파비안 루이스와 2대1 패스를 통해 골을 성공시키게 된 거죠.

       

      후반 19분 프리킥 상황에서도 특유의 날카로운 킥 감각을 보여주었습니다. 페널티아크 뒤편에서 강하게 왼발 슈팅을 차 가까운 쪽 골대 상단 구석을 노렸는데 아쉽게도 불카 골키퍼가 막아내면서 골에는 성공하지 못했습니다. 이렇게 비록 공격포인트는 올리지 못했지만 이날 이강인 선수의 활약은 정말 대단했습니다. 이대로 태국전에서도 마음껏 기량을 보여주길 바랍니다.

       

       

      2. 이강인 선수 출전, 태국전에 대한 보이콧 

      여전히 자숙의 기회를 주는 차원에서 대표팀에 선발하지 않았어야 한다는 목소리도 있습니다. 온라인상에는 이강인 선수 선발에 대한 항의의 의미로 태국전을 보이콧하자는 의견들도 있었고요. “이강인을 왜 뽑나? 이번 축구 안 봐야겠다” “정몽규 OUT” “이강인 보기 싫어서 국대 안 본다” 특히 홍준표 대구시장이 연일 이강인 선수에 대해서 강경한 거부의사를 보이고 있는데요.

       

      '발탁해서는 안 될 이강인을 발탁하는 걸 보면 국민여론 참 우습게 본다'

      "당분간 국가대표 경기는 안 봐야겠다"

       

      국가대표 이강인, 프랑스컵 4강 진출
      이미지 출처 : 아이뉴스24

       

      3. 이강인 선수 선발에 대한 생각

      그럼에도 전 여전히 이강인 선수에게 필드에서 만회할 기회를 준 황선홍 감독의 선택은 옳았다는 판단입니다.
      당사자인 손흥민 선수와 이강인 선수 두 사람이 화해를 하고, 이강인 선수가 다른 선배 선수들에게도 개별적으로 사과를 한 상황에서 이강인 선수는 어쩌면 그 어느때보다 더 팀웍의 중요성을 깨닫고 있을 테니까요. 

       

      논란 이후 손흥민 선수와 이강인 선수가 함께 뛰는 3월 21일 월드컵 태국과의 경기가 더욱 기대되는 이유입니다. 아마 저와 같은 마음이기에 태국전 경기 티켓도 하루만에 전석 매진을 기록한 것이겠죠? 

       

      이기자, 태국전!!

       

       

      4. 축구대표팀 태국전 경기 생중계 보기

       

      국가대표 이강인, 프랑스컵 4강 진출
      이미지 출처 : KFA 홈페이지

       

      아쉽게도전석 매진이라 경기장에서 직관은 어렵지만 온라인에서는 경기를 보는 것이 가능합니다.

      이번 경기는 '쿠팡플레이'에서 실시간으로 생중계될 예정인데요. 축구대표팀 태국전 경기 생중계로 보고 싶으신 분은 아래 내용을 확인해 주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