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서진이네2 황금 인턴으로 등장한 고민시에 대한 관심이 뜨겁습니다.
저는 스위트홈 때부터 눈도장을 찍어두었는데요.
성실함은 기본, 센스까지 만렙으로 갖춘 배우 고민시의 나이, 본명, 출연작, MBTI, 인스타그램에 대해 살펴볼게요.
1. 고민시 나이 본명
📍 나이 : 1995년 2월 15일 (29세)
📍 키/몸무게 : 160cm, 45kg, AB형
📍 가족 : 부모님 (외동)
📍 호 : 예담 (詣埮) - '높고 평탄한 곳에서 하늘을 보며 나아가라'는 의미
고민시는 1995년생으로 올해 나이 29세입니다.
서진이네 함께 촬영중인 멤버들 중 가장 막내죠.
(이서진 1971년생 > 정유미 1983년생 > 박서준 1988년생 > 최우식 1990년생)
예명은 따로 없고 본명인 고민시로 활동 중인데, 특이한 건 '호'가 있습니다.
호는 가까운 사람, 동년배 같은 사석에서 주로 사용되는 사적인 이름, 일종의 별명인데요.
흔희 역사적인 인물을 칭할 때 호를 붙여서 많이 부르죠. 예를 들어 퇴계 이황, 송강 정철, 율곡 이이, 백범 김구처럼요.
2. 인스타그램
고민시는 현재 2개의 인스타그램 계정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하나는 본인의 활동과 관련된 공식 계정이고, 다른 하나는 자신의 개인적인 사진을 올려두는 용도입니다.
그런데 사진 찍는 솜씨가 상당해요. 색감이나 구도가 초보라고 보기엔 꽤 훌륭합니다.
3. MBTI
현재 알려진 공식적인 MBTI는 INFJ.
통찰력 있는 선지자, 예언자형으로 나무보다 숲을 보는, 내적 독립심이 강하며, 확고한 신념과 열정으로 자신의 영감을 실현시키는 타입입니다. 고민시의 '호'인 '예담'과 딱 맞는 느낌이네요.
그럼에도 고민시 자신은 MBTI 검사를 할 때마다 결과가 바뀌어서 혈액형을 더 믿는다고 합니다.
4. 데뷔 / 출연작
고민시는 2017년 SBS 드라마 〈엽기적인 그녀〉 단역으로 데뷔했습니다.
처음 배우의 꿈을 갖기 시작한 건 초등학생 때 연말 시상식에서 상을 받는 배우들을 보면서였다고 하죠.
서진이네2에서 밝혔듯 처음엔 대전에서 웨딩 플래너 일로 사회 경력을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결국 배우 일을 하기 위해 사표를 내고 서울로 상경, 각종 아르바이트를 하며 연극영화과 입학 시험을 준비했는데 결국 입시에는 실패했다고 합니다.
그리고나서 연출한 3분짜리 단편영화가 〈평행소설〉이라고 하네요.
영상도 꽤 감각적이에요. 아래 바로보기 링크 걸어둘게요.
영화 <밀수> <마녀> 넷플릭스 드라마 <스위트홈> 시리즈로 확실히 눈도장을 찍은 고민시.
백은하 평론가의 말처럼 "어느 시대, 어떤 장르, 어떤 플랫폼에서도 유연하게 활용될 강력한 대중성을 가진 배우로 확장"할 것 같은 배우입니다.
최근 SNS에 고민시가 직접 연출한 영상이 올라온 걸 보면 고민시는 앞으로 연기뿐만이 아니라 연출쪽으로도 활동 범위를 넓혀나갈 것 같고요.
한없이 청초한 듯 보이다가 개구장이 같은 미소가 떠오르고, 심쿵 섹시한 표정까지 자유자재로 보여주는 배우.
이후 고민시가 어떤 팔색조의 모습을 보여줄 지 더욱 기대가 됩니다.